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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양병원에 입원 하신 우리 부모님, 자주 찾아뵙지 못할 때는 어떡하죠?

2020.12.15 17:32 조회 수 760 추천 수 0 댓글 0
admin

여러 가지 이유로 떨어져 계신 부모님을 자주 찾아뵙지 못해 안타깝고 걱정스러운 보호자님들의 마음을 홍익요양병원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적응은 잘하시는지, 식사는 잘하고 계시는지, 건강 상태는 어떤지 궁금하실 보호자님들을 위해 저희 홍익요양병원이 안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보호자님과 부모님을 이어주는 영상통화 서비스와 담당 간호사와의 통화 서비스, 부모님들의 건강 상태를 알려드리는 문자 서비스까지. 보호자님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고 움직이는 홍익요양병원만의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Q: 면회는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A:

    저희 홍익요양병원에서는 대면 면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양산시 보건소 지침에 따라 48시간 이내 음성확인서를 지참하시거나, 본원에서 신속 코로나 검사 후 음성 확인 시 면회가 가능합니다. 도구 검사 비용은 실비 5,000원 발생하며 키트를 소유하고 계시면 지참하여 본원에서 검사 진행하시면 됩니다.


    (45일 이내 코로나 감염 이력이 있으신 분은 격리해제 문자 확인으로 대체됩니다.)


    면회는 사전예약제로 이루어지므로 환자분이 있으신 병동과 면회 예약을 잡아주시면 됩니다.


    병동(신관)

    전화번호

    병동(본관)

    전화번호

    12병동

    055-912-1630

    5병동

    055-912-1625

    13병동

    055-912-1631

    8병동

    055-912-1628

    14병동

    055-912-1632

    9병동

    055-912-1629

    15병동

    055-912-1633

     

     

  • Q: 본인부담 상한제란?
    A:

    본인부담 상한제는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영양제, 상급 병실료, 기저귀, 간병비, 개인 소모품 등을 제외한 본인부담금 총액이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 부담상한액을 넘는 경우, 초과 금액을 공단에서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연도

    요양병원 입원일 수

    연평균 보험료 분위 (소득수준에 따른 본인 부담상한액)

    1분위

    2~3분위

    4~5분위

    6~7분위

    8분위

    9분위

    10분위

    2022

    120일 이하

    83만원

    103만원

    155만원

    289만원

    360만원

    443만원

    598만원

    120일 초과

    128만원

    160만원

    217만원



    개인별 상한액은 직장가입자의 전년도 보험료 연말정산(매년 4월 말), 개인사업장 대표자의 종합소득신고(매년 6월 말) 시기를 고려하여, 매년 8월경 연평균 보험료를 산출하여 본인 부담상한액을 결정하게 됩니다.


    환급 시기는 년 도마다 공단 상황에 따라 다르므로 자세한 문의는 ☎ 055-379-4182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Q: 요양병원에 입원 하신 우리 부모님, 자주 찾아뵙지 못할 때는 어떡하죠?
    A:

    여러 가지 이유로 떨어져 계신 부모님을 자주 찾아뵙지 못해 안타깝고 걱정스러운 보호자님들의 마음을 홍익요양병원은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적응은 잘하시는지, 식사는 잘하고 계시는지, 건강 상태는 어떤지 궁금하실 보호자님들을 위해 저희 홍익요양병원이 안심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보호자님과 부모님을 이어주는 영상통화 서비스와 담당 간호사와의 통화 서비스, 부모님들의 건강 상태를 알려드리는 문자 서비스까지. 보호자님의 마음을 먼저 생각하고 움직이는 홍익요양병원만의 특별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 Q: 요양병원에 입원 시 별도로 요양보호사(간병사)를 구해야 하나요?
    A:

    홍익요양병원에는 체계적인 간병 서비스 교육을 받은 전문적인 요양보호사 인력이 상주하고 있습니다

    번거롭게 따로 간병사를 구할 필요 없이 홍익요양병원만의 차별화된 24시간 간병 시스템으로 가장 가까운 곳에서 우리 부모님들을 케어 해 드립니다

  • Q: 요양병원과 요양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요양병원과 요양원(요양시설)은 적용받는 사회보험이 다릅니다.

    요양병원은 의료법에 근거해서 건강보험을 적용받고, 요양원은 노인복지법에 근거해서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적용받고 있습니다.

    환자분의 인지 및 신체 건강상태에 따른 의료 요구도가 선택의 기준이 됩니다.

    요양병원은 의사, 간호사 등 의료인력 중심의 인력배치 기준을 가지고 있고, 노인요양시설(요양원)은 요양보호사 케어 중심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요양병원은 의사 또는 한의사가 상주하며 입원환자에게 의료를 행할 목적으로 개설한 의료기관입니다.

    주로 노인성 질환, 만성질환자와 수술 또는 상해 후 회복 기간에 요양을 필요로 하는 환자가 입원합니다.

    의료법에 근거하여 건강보험 적용을 받습니다.

     

    ▶요양원은 집중 의료서비스보다 혼자서 일상생활을 수행하기 어려운 노인에게 간병,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인요양시설로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인정한 노인장기요양등급을 먼저 받아야 입소할 수 있습니다.

    의사가 상주하지 않아 치료가 필요한 경우 외래 진료를 가야 하며, 노인복지법에 근거하여 노인장기요양보험 적용을 받습니다.

    홍익요양병원은 요양병원뿐만 아니라 향후 홍익요양원 운영으로 환자분의 편의성을 높여드리고 노인 의료복지 발전에 힘이 되고자 합니다.

  • Q: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경우, 요양병원 입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

    요양병원 입원은 노인장기요양등급과 관계가 없습니다.

    노인장기요양등급은 등급에 따라 요양원, 재가복지센터 등 노인요양시설 입소 시 경제적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양병원은 입원 시 국민건강보험 적용을 받아 일반건강보험과 의료보호에 따라 혜택을 받으시게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Q: 보건복지부 인증이 뭔가요?
    A: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의료서비스 및 의료의 질을 확보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인증 제도는 의료법에 따라 의료기관의 의료서비스 질 향상과 환자의 안전 부분을 평가하는 제도로서 인증조사 기준의 일정 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하여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하게 됩니다.

     

    홍익요양병원은 환자권리와 안전, 의료서비스 질 향상 활동, 의료서비스 제공과정과 성과 등 13개 평가 항목 모두 최상위 판정을 받았습니다.

    세부 인증 내용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www.koiha.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Q: 휴일에도 입원할 수 있나요?
    A:

    저희 홍익요양병원은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입원이 가능합니다.

    휴일에 입원을 원하실 시에는 미리 원무과 상담실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Q: 병원 입원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먼저 방문 및 전화 상담을 받으시고 입원 예약 및 접수를 합니다.

    의료진의 진료 후 입원이 결정되시면 병실 배정 후 입원을 하시게 됩니다.

    입원환자 중 거동이 불편하신 분은 차량 지원이 가능하니 미리 원무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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